[분석이 있는 아침🌅] ’22.09.26.()


🚩비트코인동향

  금일 종가 기준, 전일 대비 가격은 0.61% 하락($18,800), 거래량은 감소, RSI 40, 도미넌스는 40%. 

  전체 코인 시총은 0.88 달러로 감소, 알트 코인 시총은 0.52 달러로 감소


🚩상승코인동향

  지난 24시간 시총100 기준, 상승율 5 TKX, APE, QNT, MKR, ATOM.  


🚩공포탐욕지수

  전일 24에서 21 변동, '극심한 공포' 단계


❗️시장상황논평

  주말이 끝나자 정확히 말하면 증시가 재개하자 잠잠했던 시장이 활발해졌습니다. 그러나 시장의 방향은 우리가 원하던 쪽이 아니었습니다. 9 FOMC전까지만 해도 일부 월가 분석가들은 이번 기준금리인상이 대폭 인상하는 걸로는 마지막이라고 기대했지만 연준은 다음에도 75bp인상할수도 있다며 기대를 차단했습니다. 거기에 경기침체를 막을수 없다고 말한 파월 의장의 말에 시장은 또다른 부담을 가질수 밖에 없습니다. 어떻게든 호재를 찾아 고개를 쳐들 시장은 이중으로 기대가 봉쇄된 증시와 코인시장이 돌아가면서 고개를 쳐박고 있습니다

  이제는 정말 희망이란 없는건가,,라는 생각이 드는 가운데 온체인데이터 상에선 과거 저점에서 나오는 상황이 이제 보여지고 있습니다. 단기홀더들이 지속 늘어나면서 찐저점임을 암시하는 특이점을 넘어섰습니다. 상황과 제가 느끼는 기분은 ‘18 4분기때입니다. 그때는 비트코인이 횡보라다가 급락을 였는데 그때로 치면지금이 횡보할 (A)'인지 '급락을 하고난 (B)'인지 그건 불확실합니다. 그러나 확실한 (- 무역 분쟁이 한창일때)보다 현재가 국제적으로 혼란스럽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저는 조심스럽게 B 보다 A 아닐까 싶네요;. 여튼 오늘도 저는 일상과 투자에 탐욕보다 만족을 추구하고자 합니다. 그래야 추세전환이 오래 걸려도 생존을 할수 있으니깐요. 식구님들도 만족의 소중함을 아는 하루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