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이 있는 아침🌅] ’22.10.03.(월)
🚩비트코인동향 등
금일 종가 기준, 전일 대비 가격은 1.33% 하락($19,000대), 거래량은 증가, RSI는 43, 도미넌스는 41%.
전체 코인 시총은 0.89조 달러로 동일, 알트 코인 시총은 0.52조 달러로 동일.
🚩상승코인동향
지난 24시간 시총100 기준, 상승율 탑5는 LUNC, RSR, TKX, QNT, LUNA.
🚩공포탐욕지수
전일 24에서 24로 동일, '극심한 공포' 단계.
❗️시장상황논평
영국 발 뉴스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혹시 까먹은 분을 위해 다시 설명하자면, 영국중앙은행이 물가를 잡기 위해 긴축 기조로 돌아선 상황에서 정부가 경기부양책을 내놓자 엇박자가 난것이죠. 결국 아시다시피 파운드화 가치가 급락하고 국채 금리는 급등(=국채 가격 폭락)했습니다.
파운드 가치는 어찌어찌 원상북구됐지만 그 여파는 이제 시작이더군요. 일단 시중은행들이 판매를 중단한 주택담보대출 상품이 수천개에 달하고 있는데 중단 결정을 내리는 이유는 지금처럼 금리가 치솟는 상황에서는 부실이 늘어날 우려가 커서입니다. 쉽게말하면주택 가격이 내리면 담보 가치가 떨어지고, 빚을 제대로 갚지 못하는 사람이 속출할 수 있다는거죠.
더 큰 문제는 영국의 지난 1주일간 소동이 다른 주요 나라에서도 나타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러면 다음 타자는 누가 될까요. 극우 포퓰리즘 정권이 들어서는 이탈리아가 될까요 아니면 노르트스트림 가스 누출 등으로 최악의 에너지 위기를 겪고 있는 다른 유럽 국가가 오명을 뒤집어쓸까요. 그것도 아니면 통화가치가 폭락한 아시아에서 제2의 외환위기가 발생할 수 있을까요. 그 국가가 어디든 만약 터진다면 자산시장에 그리 좋지 않은 영향이 끼칠고라고 봅니다. 그래도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늘 그런일이 없기를 바라며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