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ri Protocol”, 떠오르는 DEX선물거래소의 강자



 ”Deri Protocol”, 떠오르는 DEX선물거래소의 강자

 

< 개요 >


Deri는 탈중앙화 파생상품 거래 프로토콜입니다. Deri는 모든 체인에서 헤지, 추측, 차익 거래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Deri Protocol을 사용하면 AMM 패러다임에 따라 거래가 실행되고 포지션은 고도로 구성 가능한 NFT로 토큰화됩니다. 위험 노출을 정확하고 자본 효율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온체인 메커니즘을 제공한 Deri Protocol은 DeFi 인프라의 중요한 블록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 연혁 >


데리 프로토콜은 2021년 2월 데리 프로토콜의 발행 기관인 Dfactory Ltd.에서 시작되었습니다. DeriProtocol은 이더리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폴리곤 네트워크 및 후오비 생태 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계약입니다. 모든 거래는 체인에서 수행됩니다. 동시에, Deri는 ETH, BSC, Polygon 및 Heco와 같이 지원되는 3개 체인 모두 간의 기본 토큰(DERI)의 다중 체인 스왑을 지원하기 위해 크로스 체인 브리지도 개발했습니다.

Deri Protocol은 DeFi 및 금융 파생 상품의 모든 정의 기능을 본질적으로 포함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암호화폐 파생 상품 거래 외에도 Deri는 SP500과 같은 주가 지수, 개별 주식 및 금과 은과 같은 상품과 같은 실제 자산도 거래할 것입니다. 이러한 실제 자산의 가격은 Oracle을 사용하여 제공됩니다. Deri는 오프체인 실제 데이터를 온체인 네트워크에 공급하기 위해 Chainlink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Deri는 2021년 3월 BAC 풀(ETH 체인), ETH 체인의 USDT, BSC의 BUSD 풀 및 Heco의 HUSD 풀의 4가지 유동성 풀에서 거래 경쟁을 시작하여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4개의 유동성 풀 외에도 Deri는 또한 런칭했습니다. 3월 15일 브리지 기능이 ETH<>BSC, ETH<>Heco, BSC<>Heco 변환 및 3체인 상호 운용성을 지원합니다.

——


< 투자자 >



——


< DERI 토큰 >


DERI 토큰의 사용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 거버넌스: DERI 커뮤니티 소유권 및 거버넌스 시스템은 프로토콜 토큰인 DERI를 기반으로 합니다. 실제로 이는 프로토콜 및 토큰 경제에 대한 중요한 의사 결정이 DERI당 투표로 수행됨을 의미합니다.
  • 권한: DERI는 Deri 생태계의 사람들이 Deri 거래 비즈니스 동안 일부 권한을 얻기 위해 DERI를 스테이킹해야 하는 권한 토큰 역할을 합니다.

DERI는 사용자에게 다음 권한을 부여합니다.

  • 청산인 자격: Deri 프로토콜을 사용하면 포지션 청산이 분산되고 자격을 갖춘 사용자에게 개방됩니다. 청산은 위험이 없는 수익성이 있기 때문에 누구나 청산에 참여하도록 권장하지만 일부 거래 풀의 경우 참가자에게 청산인 자격 풀에 DERI를 스테이킹하도록 요구하고 사용자의 스테이킹 금액은 평균 수준 이상이어야 합니다.
  • VIP 거래 수수료율: 앞으로 특정 풀에서 거래자의 DERI 스테이킹에 따라 차별화된 거래 수수료 규칙이 도입될 것입니다. 미래에 Deri 비즈니스 활동이 성장함에 따라 사용자에게는 다양한 시나리오와 관련된 일련의 권한이 부여됩니다.

——


< 토크노믹스 >



DERI 토큰의 총 공급량은 10억이며, 그 중 60%는 유동성 채굴을 통해 발행되고 나머지는 재단, 투자자 및 팀에 할당됩니다. 비채굴 부분은 가득 계획에 잠기고 다음 할당으로 2년에 걸쳐 선형으로 해제됩니다.

  • 14% 재단
  • 26% 팀
  • 60% 채굴

——


< 기술적 특징 >



Deri Protocol은 사용자가 위험 노출을 정확하고 자본 효율적으로 교환할 수 있는 분산형 프로토콜입니다. Deri 프로토콜은 파생 상품을 거래하는 DeFi 방식입니다. 위험을 헤지하고, 투기하거나 차익 거래를 하는 모든 것이 온체인입니다. 이것은 AMM(Automatic Market Maker) 메커니즘에 의해 달성됩니다. 유동성 풀은 거래 상대방의 역할을 합니다. 즉, 유동성 풀은 항상 트레이더의 파생 상품 포지션과 반대되는 입장을 취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습니다.

이는 Uniswap과 같은 AMM 기반 분산 거래소가 거래자의 현물 거래 수요를 수용하는 방식과 유사합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현물 거래소와 파생 상품 거래의 각각의 거래 성격에 있습니다. 전자는 토큰 X와 토큰 Y 간의 교환입니다. 이러한 비즈니스의 경우 대기 상대방의 작업은 X 중 하나와 Y 중 하나의 준비금 쌍을 동시에 보유하고 X를 Y로 교환하는 것입니다(또는 반대로 반대) 상인의 요청에 따라. 반면 파생상품 거래의 경우 대기 거래상대방의 역할은 거래자가 파생상품 포지션을 구축할 때 항상 반대편에 진입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거래자가 선물 또는 옵션 계약의 롱 포지션을 설정할 때 동일한 거래량으로 숏 포지션에 진입하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자금 조달 비율 모든 거래자에 대한 수동적 거래 상대방이기 때문에 유동성 풀은 보유하고 있는 0이 아닌 순 포지션에 대한 시장 위험을 부담합니다. 균형 상태(순 포지션 = 0)를 유도하기 위해 자금 조달 비율 메커니즘이 채택됩니다. 특히, 롱 포지션과 숏 포지션 사이에서 다수측은 순포지션에 비례하여 소수자측에 자금조달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파생상품 유형 Deri Protocol은 두 가지 유형의 파생상품을 지원합니다: 영구 선물 과 영원한 옵션 . 최신 오라클 가격으로 거래가 실행되는 영구 선물에 간단한 AMM이 채택되었습니다. 영원한 옵션의 경우 가격을 결정하고 거래를 실행하기 위해 고급 AMM(즉, PMM) 모델이 채택됩니다.

마진 및 유동성 제공을 위한 다중 기본 토큰 영구 선물을 위해 Deri Protocol은 다중 기본 토큰을 지원합니다. 이는 다음을 의미합니다. 1) 거래자는 지원되는 기본 토큰에서 하나 이상을 선택하여 마진으로 게시할 수 있습니다. 2) 유동성 공급자는 지원되는 기본 토큰에서 하나 이상을 선택하여 유동성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영원한 옵션 가격 책정 PMM 거래 패러다임은 가격 발견을 위해 "신탁 가격"이 필요합니다. 영원한 옵션의 경우 이것은 기존 가격 소스에서 읽을 수 없는 옵션 가격입니다. 대신 PMM은 분석 가격 공식(

https://github.com/deri-finance/whitepaper/blob/master/Pricing_Continuously_Funded_Everlasting_Options.pdf

) 우리는 지속적으로 자금을 지원받는 영원한 옵션을 입증했습니다.

——


< 요약 >


❓데리프로토콜(DeriProtocol)은 BSC 기반 무기한 선물 및 옵션 상품을 제공하는 탈중앙화 파생상품 거래 플랫폼임(KYC 요구 안함)


👀이미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이  10억 달러 규모 생태계 성장 펀드를 통해 데리프로토콜(DERI)에 투자한 바가 있음


👀그 유명한 메사리(Messari)보고서에서, 데리프로토콜이 DeFi 및 파생 상품의 모든 정의 기능을 본질적으로 포함하도록 설계되어있다고 소개되었음 보기 https://messari.io/asset/deri-protocol/profile


📌데리프로토콜의 생태계 토큰(DERI)가 존재하며, 의사결정투표, 스테이킹 등에 활용됨


📌국내엔 알려지지 않았지만, 2 dydx 될수도 있으니 선물매매자들은 관심을 가져봐도 좋을 듯함(특히, 옵션매매에 최적화되어있어 옵션 거래자들이 주목했으면 )


🔗데리프로토콜 거래소 : https://deri.io/


🔗데리프로토콜 위키트리 : https://box.genki.io/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