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특화 인터체인 플랫폼 "HAVAH", 무한 메타버스 세상에 NFT를 펼쳐라!


<1> 등장 배경

이글을 읽는 그대가 NFT를 좋아하든 싫어하든 관심이없든 머지않아 NFT가 어디에서나 고유의 가치를 인정받으며 자유롭게 쓰일수있는 시대가 올것입니다.

메타버스와 P2E프로젝트가 높은 관심속에서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개별NFT 각각의 네트워크에서만 쓰이고 있으며 NFT활용성의 한계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그러면 기존의 NFT의 한계를 넘어서려면 어떤게 필요할까요? 그것은 바로 '인터체인NFT'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인터체인NFT'를 제대로 구현하는 프로젝트 중 하나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그 프로젝트의 이름은 'HAVAH'입니다.


<2> 일반 개요

크립토 자산이 대중화되는 과정에서 디지털 자산의 사용성을 높여주는 인터체인이 주목되고 있습니다하지만 인터체인 프로토콜의 진입 장벽이 상당히 높아서(코스모스폴카닷도 4~5 동안 개발 ), 기술력자본력 문제로 많은 프로젝트가 나오지 못하고 있죠. 이번에 소개하는 하바(HAVAH) 초기 시장만  확보하고 있으면  영역의  안되는 핵심 프로젝트로 부각될 것입니다!


하바(HAVAH) 아이콘루프에서 자체 개발한 인터체인 프로토콜(Trustless & Heterogeneous 속성) 적용해서올해말에서 내년초에 상용화 버전을 출시합니다. Trustless & Heterogeneous 프로토콜은 아직 상용화에 성공한 프로젝트가 없는데하바(HAVAH)  상용화에 성공하는 것이죠(참고로 코스모스는 Homogeneous여서 확장성이 낮고, Layer0 아직 개발 결과물이 없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부각될  같음)


간단히 말하면 기술력이 미친듯이 뛰어납니다코스모SDK 같은  안쓰고 맨땅에서 직접 레이어1 만들어본 경험도 있고대기업들 블록체인 개발  해주고 있어서 노하우는 진짜 많은것 같습니다.


여튼 하바(HAVAH) 네트워크 제약 없이 NFT 다양하게 활용할 있는 환경을 구상,설계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이 ‘Unleash your NFT in the infinite Metaverse’ 모토로  하바(HAVAH) 프로젝트의 시작입니다. 고객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한 최적의 블록체인과 NFT 팔기에 최적의 블록체인을 선택할 있습니다





이렇게  블록체인 및 NFT 매매에 최적인 블록체인을 구현하는 HAVAH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인터체인NFT활용을선도하기위해 이미 인터체인 NFT 네이티브 DApp을 개발하였습니다. 



<3> Dapp 소개

1/ Project P2C(TCG DApp)

Project P2C(TCG DApp)은 현재 NFT 시장의 큰 축인 PFP 활용성을 크게 높이며, 이를 바탕으로 표준화된속성의 PFP를 활용할 수 있는 3rdParty생태계를 키워나갈것 입니다.

이미 아시다시피 BAYC는 소유자에게 상업적 이용 권리를 부여하는 파격 정책으로 약 5조 원 가치 기록했는데요, 향후 PFP NFT는 소유자의 상업적 이용 권리를 적극적으로 부여할 것이며 Project P2C는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 PFP NFT Standard를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2/ SPQ 프로젝트



SPQ는 하바(HAVAH) 토크노믹스 증폭제 역할을 하는 PFP NFT 프로젝트입니다. SPQ는 하바코인(HVH)을 사용하거나 NFT를 조합하여 민팅할 수 있으며, HAVAH파워부스팅 및 프로젝트P2C, 다른게임 등 HAVAH의 다양한 DApp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SPQ는 크립토 기어즈와 맞닿은 세계관에서 출발한 매력적인 스토리텔링 기반으로 자신 만의 아이돌을 성장시키는 NFT 프로젝트이며, 보유자에게 상업적 이용권한을 부여할 예정입니다. 이에 SPQ는 하바(HAVAH)팀 아트 디렉터가 직접 퀄리티를 관리하는 고품질 프로젝트를 목표로 합니다.


3/ Crypto Gears


하바(HAVAH)에서는 디지털부동산NFT와 게임NFT도 활용할수있으며, 그 첫게임은 CryptoGears입니다. 네오플·엔씨 출신 디렉터가 리딩하며 기존NFT게임에서 부족했던 게임성을 최대로 끌어올리고 화성 랜드 및 로봇 파츠의 NFT화 등 HAVAH에 최적화된 NFT 전략 게임으로 ‘22년 연내 출시 목표입니다.

참고로 Crypto Gears는 화성을 개척하며 로봇 팀을 꾸려 다른 유저들과 PVP를 즐기는 NFT 전략 게임입니다. PFP NFT를 부관으로 임명하여 인게임에서 버프 받을 수 있고, 화성랜드와 로봇NFT를 다른곳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상업적 이용권한 및 표준화된 속성부여를 제공하는것이목표입니다. 하바(HAVAH)는 ‘NFT를 다양하게 쓰도록 만들자’는 컨셉과 맞는 NFT 최적합 게임들로 입점 정책을 세우고 있습니다.

한가지 알아야 하는 점은 이 Crypto Gears 게임은 게임 개발 경험이 많은 2byte가 중심으로 개발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4/ NFT Optimizer

하바(HAVAH)는 Mutichain NFT-fi 서비스(NFT-Optimizer) 를 출시합니다. 하바(HAVAH)가 연결한 모든 블록체인에서 발행된 NFT가 서비스 활용대상이므로 출시단계부터 광범위한 서비스전개가 가능합니다. P2E scholarship, NFT lending, NFT 담보대출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될 것입니다.




<4> 세부 소개

제가 흥분해서 하바(HAVAH)에 대한 등장배경, 개요, 디앱 등을 후다닥 공유해드렸는데요, 이번엔 다시 본질적으로 하바(HAVAH)에 대한 이야기를 하되, 세부적으로 어떤 구성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플래닛 (Planet)



하바(HAVAH)플랫폼을 지탱하는 플래닛은 노드이자 거버넌스 역할을 하며, 생태계유지의 핵심입니다. 플래닛 보유자는 구동을 통해 인터체인 NFT 프로토콜 활성화에 기여하고 하바코인을획득할수있으며, 거버넌스주체로서의 역할도 하게 됩니다.


2/ 하바코인(HVH)



더많은 보상과 혜택을 받기 위해 필수적으로 하바코인(HVH)을 사용하도록 토크노믹스를 설계했습니다. 확장된 생태계의 본원통화로도 사용되기에 생태계 성장에 따라 더욱더 활용처가 높아질 것입니다.


아울러 프로젝트성장과 함께 HVH가치가 지속적으로 높아질 수 있도록 밸류에이션을 설계했고, 런칭 이후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플래닛, HVH 발행 및 분배 전략을 준비했습니다.

또한, 화폐발행알고리즘은 하바(HAVAH)플랫폼의 성장기를 거쳐 성기에 어드는시부터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디플레이션화폐가 되도록 설계했습니다.


3/ 프로젝트 전체 로드맵

플래닛 세일을 시작으로 ‘22년연말, 하바(HAVAH)플랫폼과 네이티브DApp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하바(HAVAH)는 글로벌 No.1 NFT 특화 생태계 및 플레이그라운드가 되겠습니다.



<5> 인적구성원



원천 블록체인기술 전문가와 게임사업전략 전문가가 함께 프로젝트를 리드하고있으며, 각업계에서 성공을 만들어낸 경험을 바탕으로 하바(HAVAH)가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플랫폼, 서비스, 게임사업 등 전문영역에서 탄탄한 실무경험을 갖춘 전문가들이 하바(HAVAH) 프로젝트를 전문적으로 매니징하며 이끌고 있습니다.

귀띔을 하자면 하바(HAVAH) 아이콘루프(100) 개발전담 + 2bytes(170) 게임전담 + W3s(아이콘 기획총괄 출신, 프로젝트 리드) 기획을 담당하는 합작 프로젝트이며, 어드바이저로 전 펄어비스 대표, 현 블리자드코리아 이사 등이 참여하는, 블록체인 개발 인력과 전통 게임 개발 역량이 이미 검증되었습니다. 프로젝트에 자체적으로 소속 인원 수만 70여명입니다. 이정도면 블록체인 엔진, 인터체인 프로토콜 게임까지 자체 개발할 있는 규모죠ㅎㄷㄷ 


어드바이저로도 카카오페이 대표, 펄어비스 대표, 블리자드 코리아 이사 등이 참여 중이며, 대부분의 국내 프로젝트와는 비교할 없을 정도로 규모에다가 역량도 차원이 다릅니다.


<6> 탄탄한 기반

하바(HAVAH)에 대해 추가로 아셔야 하는건 국내 대형 게임사, P2E 재단 등이 투자자와 파트너사로 들어와있다는 겁니다. 게임 개발사 2byte 검은사막(펄어비스), 오딘(카카오게임즈), P의거짓(네오위즈), 엑스박스게임패스(마이크로소프트) 게임의 해외 진출을 담당했기 때문에 아주 강력한 업계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죠.


외에도 대기업들이 NFT 기반으로 하는 오픈월드(메타버스 ) 생태계 서비스를 계속 출시하고 있는데, 오픈월드 서비스가 단일 체인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할 없기 때문에  하바(HAVAH) 제공하는 네트워크의 제약 없는 NFT 이동이 필요할 것입니다. 왜냐면 대기업들은 체인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소비자와 서비스가 중요하기에 하나의 체인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그걸 연결해주는 유일한 프로젝트인 하바(HAVAH)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게다가 광고를 거의 하지 않았는데도, 플래닛 완판 기록 중입니다. 분명히 백커도 좋고, 프로젝트도 엄청 큰데 광고도 안하고 있습니다ㅎ. 그런데도 어디서 들었는지 플래닛이 몰래몰래 완판되고 있는거죠. 딱 크립토 아는 사람들이 계속 사고 있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이게 ㅇㅅㅋㄹ 반대인 것이 하바(HAVAH) 대형 투자사들보다 개인 물량을 먼저 풀어줘서 그런것일지도 모릅니다.


참고로 프라이빗 세일 참여한 VC랑 기관들은 1년 Cliff, 24개월 분배인데, 노드 구동하여 배분되는 물량은 락업 없이 바로 풀린다고 합니다.


쓰다보니까 생각보다 길이 길어졌는데요, 

간단히 말해서 하바(HAVAH) NFT 특화된 인터체인 플랫폼이며, 하바(HAVAH) 통해 체인에 분산화된 NFT 사용성 문제를 극복할 있습니다.(네트워크 제약 없이 NFT 활용할 있고, NFT Fi 활용해 Compatible NFT 만들 있다는 것임).


이왕 하바(HAVAH)라는 훌륭한 프로젝트를 알게되었으니 어차피 도래할 NFT, 메타버스, 인터체인 세상을 대비하는 마음으로 하바(HAVAH)에 대한 학습과 투자에도 관심을 갖는게 어떨까요..





댓글 쓰기

0 댓글